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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신체부위에

다양한 합병증이 생길수 있어요

가벼운질병이 아니라 뇌졸중이나 심장발작처럼

건강에 치명적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고혈압은 유전도 많지만 환경적요인도 적지 않은데요

가족들이 같은 환경에서 식생활을 하기때문에

후천적인 영향도 적지않다는 분석입니다.


고혈압을 막귀위해서는 염분, 포화지방이 많이 섬유된

음식을 줄이는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번포스팅에는 혈압낮추는데 도움이되는 음식에 대해 소개하고자합니다.



1. 바나나


아침에 간단히 먹기도 편하고 들고나가거나

가방에 넣기도 간편한 바나나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사계절 쉽게 구매할수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시금치


짙은 녹색의 달고 맛있는 채소입니다.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하며

칼륨,엽산, 마그네슘과같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며 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줍니다.



3. 감자


감자역시 시금치와 마찬가지로 마그네슘과 칼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몸속 칼륨의 양이 낮으면 신체는 많은 양의 나트륨을 함유하게 됩니다.

반대로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제가하게됩니다.

칼륨, 마그네슘은 혈류를 개선시키는 데 중요한 성분으로

고혈압을 저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강낭콩


술집에서 가끔안주로나오는 강낭콩은

마구마구 먹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영양도 풍부하고 수용성 섬유질과 마그네슘,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역시 혈압을 낮춰주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무지방 우유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 위험도 낮춰준다고합니다.



6.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씨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간식용으로도 좋으며 하루에 1/4컵 정도의 양만먹어도 충분합니다.

최근에는 소금으로 가공된 해바라기씨가 있기때문에

가공되지 않은 것을 잘골라 먹으면 좋습니다.




이렇게 6가지의 혈압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에대해 알아봤습니다,

혈압이 높아지고나면 매번걱정하며 약물치료나 병원을 찾아야합니다.


상태가 심해지기전에 바나나 하나씩 챙겨먹으면서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는게 좋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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