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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이 많기로 널리 알려진 달걀에는

단백질이 풍부한데, 하나에 6그램의

단백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백질 이외에도 맛있는 고단백 식품이 많으며

오늘은 단백질 많은 음식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두부


100g당 9g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굽거나, 탕에 넣어먹어도 맛있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여덟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으며

마그네슘, 구리, 아연, 비타민 까지 풍부한 좋은재료입니다.

2. 말린 호박씨


호박씨는 마그네슘이 풍부한걸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단백질의 보고이기도 하여

호박씨 4분의1컵에는 단백질 10g이 들어있습니다.

샐러드 위에 뿌려먹어도되고 주전부리로 그냥먹어도 맛있습니다.

3, 아몬드


아몬드는 고단백 식품이면서도 좋은 간식거리입니다.

아몬드에는 구리, 마그네슘, 비타민도 함유되어있으며

4분의1컵에는 단백질 7.5g정도가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4.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뼈를 구성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철, 망간, 칼슘, 인산염,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합니다.

단백질도 그만큼 풍부하며

병아리콩 1컵에는 단백질 12g이 함유되어있습니다.

5. 으깬 귀리


으깬귀리를 물이나 우유에 넣어 걸쭉하게 끓인 오트밀은

아침식사로 좋습니다.

으깬귀리 1/2컵에는 단백질 7g이 들어있으며

섬유소도 풍부하며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도 함유되어있습니다.

이외에도 근육회복에 좋으면서 단백질많은 그릭요거트,

스위스에서 생산되는 그뤼에르치즈,

스리룰리나 등에도 단백질이 많으나

우리는 구하기 쉬운 식품으로 단백질을 즐겨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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