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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자꾸만 깜박깜박합니다.

어제일도 기억이안나고 점심때 뭐먹었냐는 질문에

어... 그..뭐지.. 생각이안나네..

이런대화가 일상이 되버린 저인데 요즘건강상태가 좋지않은것 같아요..

오늘은 건망증을 줄이고 기억력 좋아지는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숙면을 취한다.


잠은 시간, 공관과 연관된 일화 기억을 강화합니다.

한 연구에따르면 악기나 자전거를 배우는데에도 필수적입니다.

잠을 자는동안 직전에 배운 새로운 기술이 뇌에서 통합되어야

나중에 몸에서 자연스럽게 베어 나옵니다.

건강한 습관을 들여 깊은잠을 잘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2. 새로운것을 배우자


인지능력을 유지하려면 머리를 자꾸써야합니다.

머리도 자꾸써야 굳지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매일 글만쓰던사람이 디지털 기계를 만지던지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등 새롭거나 어려운 분야에

도전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3. 낙관적인 사고를 가지자


긍정적 사고가 기억력을 촉진한다고합니다.

그래서 내기억력이...

한 연구에 따르면 지혜,통창력, 현자 같은 나이와 관련한 긍정적

단어를 숨겼더니 좋은 점수가 나왔으며

망각, 혼란 등 부정적인 단어가 섞인 단어가 섞인

기억력 테스트를 한 사람들은 점수가 나빴다고 합니다.

자신과 세상에 대해 낙천적이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4. 사교성을 키우자


많은 사람에 둘러쌓인 사람은 나이를 먹어도 기억력 손실이 적습니다.

사회적 활동이 왕성한 사람들의 기억력 감퇴정도는

고립된 이들에 비해 절반수준 이었다고합니다.

친구들을 많이만나고 자원봉사나,

자선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기억력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5. 밥을 잘챙겨먹자


건강의 기본은 삼시세끼 밥을 잘챙겨먹는 것입니다.

인지능력 또한 무엇을 먹는가에 영향을 받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인지능력 쇠퇴를 지연시키고

알츠하이머병 진전 속도를 늦추지만, 장기작업 기억은 증진합니다.

붉은 육류와 유제품을 줄이고 채소위주의 밥상을 차리기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볶음요리를 할 때는 올리브유를 사용하면 좋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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