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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포스팅에서는 잠을빨리 잘수 있는 습관에 대해알아봤는데요


뒤척이지않고 잠 빨리 드는법!!

http://outwork.tistory.com/73


이번에는 잠을 잘자기위한 식단조절을 알아보려해요.

1편과 2편을 합쳐서 한다면

꿀잠은 따놓은 상황!! 그럼 출발해볼까요?

1. 잠들기 세시간 전까지 저녁먹기


보통 7시이후? 저녁늦게는 밥을 먹지말라고합니다.

포만감을 느끼면서 잠에 들기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무거운 식사를 했다면 위가 진정할 때까지 더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기름지거나 매운음식은 피하는게 좋죠


2. 빈속으로 침대에 눕지않기.


위에서 늦게 먹지말라고 하고 뭔소리냐고요?ㅜㅜ

완전히 빈속으로 눕는것은 배가 완전히 찬상태로 침대에 눕는것과 같다고합니다.

라면같은 자극적인 음식대신에,

몸에좋고 건강하고 가벼운 요거트나 견과류 등을 간단히먹으면

잠들기전 배고파서 못하는 경우는 없을 것 같네요.


3. 늦은시간 카페인 피하기


커피를 마시면 잠이 잘안온다는건 잘알고계시죠?

커피외에도 홍차, 초콜릿, 코코아 역시 피하는게 좋습니다.

점심을 먹고난 오후시간에 먹어도

자극제로 작용해 수면을 방해 할수 있다고합니다.

카페인은 12시간 체내에서 유지되기 때문인데요.

담배또한 동일하기 때문에 잠이안온다면 두가지를 끊어야겠어요.



4. 따뜻한 음료 마시기


자극적인 커피나 카페인 음료 대신에 따뜻하고

긴장을 풀어주는 음료가 좋습니다.

허브차도 요즘은 잘나오기때문에

취향에 맞는 차를 먹는다면 기분도 마음도 좋아지겠네요.



5. 잠들기한시간전부터 물,음료먹지않기


하루동안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고하지만

잠들기 전에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잠든 중간에 소변때문에 잠이 깰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물을 많이 먹는것은좋지만, 잠들기 전에는 피하는게 좋겠네요.


6. 자기전 술마시지 않기


술을마시면 잠이 잘온다는 사람들을 심심치않게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몸이 체내에 흡수된 알코올을 분해해야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동안에는 수면의 질이 낮아 술먹은 다음날 개운하지않은 이유중 하나라고하네요.


이렇게 식단조절으로도 빠르고 더 잘자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내가 좋아하는것은 다하지말라고하니 지키기쉽지않은데요.

그만큼 건강하고 행복해지기 위해선 어느정도는 포기도 할줄 알아야겠어요.


그럼 오늘은 잠들기전 술먹지않고 물도 지금부터 먹지않고 꿀잠자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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