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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눈물이 없어도 되는 눈건강에 좋은 음식!!

지난번 5가지 먼저 소개해드린 음식들은 보고 오셨나요?

2019/03/24 - [각종정보] - 인공 눈물이 필요없는 눈 건강에 좋은 음식 BEST 10!!

 

인공 눈물이 필요없는 눈 건강에 좋은 음식 BEST 10!!

많은사람들이 최근 안구건조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하루 10시간이상 모니터를 보고 일하고 쉬는 시간이나 화장실에 가서도 폰을 놓지 못하며 지금또한 폰을 보며 블로그를 작성하고있습니다. 잠을..

outwork.tistory.com

 

그럼 오늘 추가로 눈에 좋은 음식 5가지를 더 알아보겠습니다!!

6. 치즈

치즈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비타민A가 붕푸하고, 칼슘, 철분까지 많이 함유되어있어

눈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 논의 시력을 보호해주는 성분이 있어

저같이 매일 컴퓨터로 업무를 하거나

휴대폰을 오래보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7.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고령인구에서 눈이 잘보이지 않는

망막쇠퇴병을 억제해주며 

눈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베리에는 비타민A와 항산화 물질, 아미노산이 많아서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감이 많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8. 구기자

 

구기자에는 비타민C, 카로티나이드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런 성분들은 눈피로, 안구건조증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좋으며

구기자를 차로 끓여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베타인이라는 성분은 간해독, 염증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9. 시금치

 

눈건강 말고도 많은 영양소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시금치또한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에는 질산염이 풍부하여 망막 시신경 혈류장애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 로테인 성분이 풍부하여 망막 노화를 방지하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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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결명자

 

결명자는 예전부터 눈에 좋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결명자를 오래먹으면 눈이 맑아진다고할정도로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A, C 카로틴, 캠페롤등이 함유되어있어 시력저하를 방지해줍니다.

또 눈이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해소하여줍니다.

 

이렇게 눈에 좋은 음식들이 많은데

저처럼 매일 사무실에 앉아서 일하는 분들은 한 두개씩 선택해서

꾸준히 먹는 것도 좋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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