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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직장 스트레스, 공부 등으로 혈압이 목까지 차오른 분들 많으시죠?

혈압이 정상보다 높은 상태로 계속 유지된다면

심근경색이나 부정맥 등의 심각한 병위험이 커집니다.


다른건강들도 중요하지만 소리없는 살인마라는

혈압도 평소에 잘유지해야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 정상상태의 혈압을 유지하기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이미 혈앞이 높은 경우라면 혈압약을 복용하는것이

중요하겠지만 오늘은 고혈압이 걸리기전에

생활습관을 고쳐서 혈압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식사후에는 조금씩이라도 걷기


학교 급식을 먹은 후, 회사에서 점심밥을 먹은 후

특히나 요즘같이 날이 추워지고 미세먼지가 많아진 날에는

움직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집에 들어온뒤 저녁식사뒤에는 밖은커녕

집안에서 움직이기도 쉽지않은데요.

저도 오자마자 쇼파에 누워있다 앉아있다를 반복하며

주변을 벗어나지 않고있어요 ㅜㅜ

너무적은 운동보다는 어느정도

강도가 있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게되면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이 어렵다면 집주변에서 산책을 해도 좋고

집에서 밖에 있을 수 없다면 제자리 걷기라도 하는게 좋아요.

2. 삼시세끼 잘 챙겨먹기


혈압을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착적인 식습관은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특히 중요하게 생각되는게 아침식사인데요.

아침을 먹어야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는 등

좋은영향을 주는 연구가 많죠?

아침을 잘챙겨먹는 사람들은 그러지 못한사람들에 비해

과식을 예방하게되고 체중과 혈압 수치도 유지할 수 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3. 명상과 호흡


스트레스에 항상 노출되어있는 사람과 불안이 높은사람은

다른사람들에 비해 고혈압 위험이 높다고합니다.

그래서 긴장감을 풀어주어야하는데요.

최근에는 남자들도 명상, 요가 등에도 관심이 많으며

유튜브같은 곳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항상 스트레스를 받고 긴장감이 높다고 생각된다면

퇴근 후에는 명상에 관한 영상을 

따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4. 휴대폰 멀리하기


휴대폰은 건강을 위해서라도 최대한 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휴대폰을 멀리하는 것이 어렵다면

소리만큼이라도 줄이거나 무음으로 하는것이 좋은데,


휴대폰벨소리는 혈압을  높히는데도 영향을 준다고합니다.

전문가들은 소리로인한 단절감이 순간적 불안을 높혀

혈압에 영향을 준다고 분석합니다.

5. 채식주의자가 되자


휴대폰 소리가 혈압을 올린다면

반대로 채소위주의 식사는 혈압을 낮게 해줍니다.

식물성 식품은 나트륨의 함량이 낮고,

혈압을 낮추는 칼륨의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곧바로 채식주의자가 되긴 어렵지만

고기만 먹었다면 야채도 곁들이고

야채와 함께먹는 습관을 기르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글로보기에는 어렵지않은 내용들인데

막상 꾸준히 유지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우리 건강을 생각한다면

위내용 정도는 자신을 위해서 한번 도전해보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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