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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과일과 채소 등의 음식에는 껍질이 있는데

대부분은 맛이없거나 까끌하기때문에 껍질을 제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껍질에도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많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껍질째 먹는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껍질쨰 먹으면 좋은음식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참외


참외는 해독작용은 물론, 간을 튼튼하게해줍니다.

당질, 단백질 지질이 풍부하며

칼슘, 무기질, 비타민 함량도 높습니다.


참외 껍질을 먹는것이 불편하지만

식초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참외를 씻어 껍질째 작게잘라 밀폐용기에 담은다음

현미식초 1L를 붓고 냉장고에 한달정도 넣으면

참외식초가 만들어 진다고합니다.

2. 사과


껍찔째먹는 과일중 가장 널리 알려져있는 사과는

껍질에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몸안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비만,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셀룰로오스 성분은 변비를 예방하고 우르솔란 성분은

근육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호박


호박은 껍질에 아연이 많아 피부와 손통건강에 좋습니다.

심장병과 암을 예방하는 베타카로틴도 함유되어있으며

따뜻한 물에 깨끗이 씻어 잘 익혀 먹을수도 있으며

굽거나 샐러드, 수프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 호박입니다.

4. 수박


수박껍질에는 혈액순환, 항산화 효과가있는

시트룰린 성분이 풍부하여 고혈압, 심혈관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 제거에 좋으며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5. 감자


주먹 크기의 감자 한개의 껍질에는 하루에 필요한

섬유소, 칼륨, 철, 비타민 C가 들어있습니다.

감자는 통째로 굽거나 쪄서 먹습니다.

얇게 잘라서 구우면 껍질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껍질째 다 맛있게 먹으면 좋겠지만,

농약 같은 약품 때문에 편하게 먹지 못하는 것도 사실인데요.

친환경 식품을 챙겨먹거나 베이킹파우더 등으로

세척을 깔끔하게하여 건강과 맛까지 챙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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