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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하고 젊게 보이려면 좋은피부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이러한이유로 여성은물론이고 남성들도 피부관리를 많이합니다.

오늘은 젊은 피부를 만드는, 피부에 좋은 먹을거리를 포스팅하려합니다.

1.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피부산성도에 균형을 맞춤으로써 피부가 건조해지는것을 막아줍니다.

또 피부의 각질 각화 현상을 개선시켜

매끈한 비부를 갖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 연어


연에에는 붉은 항산화제로 불리는 아스타잔틴이 들어있어요.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은 세포막과 DNA에 손상을 주어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유해산소를 퇴치해주는 효능이있습니다.

5일에 한번정도 연어를 먹으면 피부암의 질환으로 알려진

광선각화증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토마토


토마토에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피부를 햇볕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자외선 차단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토마토를 올리브오일과 함께먹으면 라이코펜을 많이 흡수 할수 있습니다.

4. 귤, 오렌지류


오렌지, 귤, 레몬, 자몬과같은 감귤류는 피부를 젊게하는데

중요한 요소인 콜라겐을 만드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가 피로회복에나 피부에 좋다는것은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죠?

자외선으로 피부를 보호해주고 세포가 죽는것을

방지해주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도 포함되어있습니다.


5. 녹색잎 채소


케일, 시금치와 같은 녹생잎을 가진 채소에는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루테인은 보통 눈건강에 좋다고하여 영양제로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햇볕으로 인한 염증과 주름살이 피부에 생기는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위와같이 피부에 좋은 음식들도 많지만,

반대로 술에 좋지않은 술이나 담배, 늦은밤야식들은 피부에 안좋은 음식들이 되겠죠?

잘챙겨먹는것도좋지만 좋지않은 습관을 줄이면 효과가 더배가될것 같네요.

오늘은 12시전에는 무조건 자서 내일 출근준비를 해야겠어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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