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사람들은 흐르는 시간에 대해 별신경을 쓰지않고 일어나는 일들에 시간이 흘러가는 대로 생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관리를 잘하게되면 인생이 달라지게되는데, 

우선순위를 정해 일을하게면 질서정연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쓸모없는 힘의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부분의 스트레스가 시간부족으로 발생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시간관리를 하게되면 스트레스도 줄일수 있죠.

 

저같은 경우도 회사생활을 하면서 시간을 잘관리하려고 하지만 막상하다보면 여기저기 쫓겨다니다가 하루를 힘들게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시간을 잘관리하는 사람과 반대의 성향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해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시간을 잘 관리하는 사람의 특징

1. 시간을 잘 다스린다.

2. 목표와 계획을 설정하여 관리한다.

3. 중요한일을 먼저한다.

4. 건강하고 혈기왕성하다.

5. 일의 성취도가 높다.

6. 총체적이고 멀리 큰그림을 본다.

7. 다름사람들에게 이해심이 많고 안정된 마음을 가진다.

8. 스트레스 관리에 능하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않는다.

9. 일만하기보다는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10. 문제가 있으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적극적으로 도전한다.

  • 시간을 잘 관리하지 못하는 사람의 특징

1. 시간에 질질 끌려다닌다.

2. 목표가 없고 합리적이지 못하다.

3. 건강하지 못하고 자주아프거나 기력이 없다.

4. 다른사람들에게 적개심이 많고 자기자신도 불안하다.

5. 눈앞의 것만 보게되어 멀리 미래를 보지못한다.

6. 문제가 생긴다면 최대한 피하려고한다.

7. 매일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8. 워라밸을 하지못하고 충분한 휴식이 없다.

9. 중요한 것을 선택하지 못하고 우유부단하다.

10. 일의 성취도가 낮고  기분이 자주변한다.

 

시간을 잘 관리하지 못하는 사람에 제가 다 해당되네요..

사실 직장생활을 하게되면 시간을 정해놓고 일하고 싶어도 그렇게 하지 못하게 만드는게 회사생활이라..

시간관리가 가능한데 실천을 못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시간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공부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쓰는 시간이나 주말이라도 적용할 수 있도록 더 공부해봐야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34,813
Today
95
Yesterday
79
«   2020/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