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행복이란 무엇일까.

이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은 행복하신가요?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에도 감사하는 사람이 있고 부유한 환경에서 하고싶은걸 다하며 살아가는 사람이 행복한사람일 수 있고 아무리 힘들더라도 맛있는 밥한끼에 행복해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보통 행복은 마음먹기에 달렸다고들 하지만 회사생활에 찌들고 하루하루가 힘든 저한테는 행복이 무슨의미인지 모르고 살아가는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소득이 늘어날수록 삶의 만족도가 높아진다고 말하며 실제조사에서도 응답자의 90%이상이 행복과 돈이 관계가 있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한국의 경우, 행복최고점의 소득은 4인기준 연소득 1억8,0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보통 신입사원의 연봉이 대충 2500~4000사이 정도라고 본다면 경제력으로만 보면 행복한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보면되겠네요.. 거기다 한국은 기본적으로 잔업도 많고 주말근무도 많고 그일하는 시간에대해 경제적으로 보상을 받기 어려운 사람들도 많으니 보통 행복하다는 기분은 많이 들지 않을것 같아요.


저또한 타지역에 살기때문에 친구도 거의없고 회사-집 정도의 생활만 하다보니 행복이란 감정은커녕 외롭고 우울한 감정이 많이듭니다.

이러다 자존감이 떨어지거나 우울증이 걸리는건 아닐까 괜히 걱정되기도 합니다.

이미 그렇게 되어있을 수도 있고요.

짧은 시간에 경제적으로 행복해질 수 없다면 다른방법을 찾아야하는데 오늘은 다른방법으로 행복해 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 자신이 대단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자신감에서 나오는힘은 말로 설명할 수 없을만큼 대단합니다.

항상 회사에서 욕먹고 하루하루 지쳐서 잘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당신은 멋지고 자신을 믿기만 하면됩니다.

자기자신을 아끼고 수용할 줄 아는 사람이 행복하다는 연구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이 기본적인 사항을 잘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조그만것에 감사하고 감사한 것을을 기억하자
연구에 따르면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 것만해도 행복한 마음이 생긴다고 합니다.
감사한 마음만큼 빠르게 기분을 좋게 만드는 건 없다고 하는데요. 아침 출근길에 무사하게 출근하는 것 부터 하루 아프지 않은것, 밥을 제때 챙겨먹는 것 등 작은것 부터 시작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게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잠이 들기전에 오늘하루 감사했던 일들을 생각하거나 적어보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 행복한 사람과 친해지자
감기보다 전염성이 더강한게 기쁨이라고 합니다.
주위에는 많은 사람이 있지만 꼭 한명씩은 밝고 긍정적인 사람이 있는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사람과 어울릴수록 자신의 행복감이 증가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그럴수 없다면 억지로라도 웃는 연습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물론 실제로는 짓기 어렵겠지만, 억지로 웃는데도 기분이 향상된다는 연구가 있고 그걸 연상의 힘이라고 합니다.

  • 다른 사람말을 경청하자
여러분은 말을 많이 하는사람인가요 많이 듣는사람인가요?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이 들을수록 더 행복해진다고 하는데 말을 많이하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도 있고 대화를 많이 들어주고 도움을 주는데 행복을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유명한 말로는 귀가 두 개고 입이 하나인 이유는 말하는 것보다 듣는 것을 더 많이 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거기다 잡담 대신 진지한 대화로 다른 사람과 좀 더 깊은 관계를 위한다면 행복감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야외 활동을하자
태양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요즘많아진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하는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그늘이나 집안에만 숨어있을수는 없습니다.
특히 적정량의 햇빛을 받지 못하면 기억력상실과 기분저하까지 이어진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햇볕을 더 많이 쬔사람일수록 우울증 지수가 낮고 비타민D 수치가 높아지면서 기분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책등 기분을 전환할 수 있도록 걷는 걷도것도 중요한데, 행복한것처럼 당당하게 걸으면 그것또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어깨를 축 늘어 뜨리고 걸으면 기분마져도 축쳐진다고 합니다.

내일부터 또 바쁜 일주일이 시작되겠지만, 우리 나름대로 작은 행복, 자그마한 목표를 이루기위해 살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왕사는것 웃으면서 행복하게 살기도 짧은 시간인데 작은것 하나하나 신경쓰면서 조금이라도 행복할 수 있는 노력을 한다면 돈이 조금은 부족해도 행복한 나날들을 보낼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