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은 쌀쌀하지만 봄이 다가왔다는 것을

느낄 정도로 날씨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점심먹고 회사한바퀴를 돌아봤는데

미세먼지는 있지만 햇볕을 쬐니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았어요~


벌써 2월이 끝나가고 3월이 다가오는데

오늘은 3월 제철음식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1. 달래, 냉이, 쑥


봄이 왔다는 것을 잘알려주는 봄나물입니다~

달래와 냉이는 된장찌개로 끓여도 향이 좋고 맛도 좋죠?


달래에는 비타민C, 칼슘이 풍부하여

식욕이 없거나 낮에도 졸린 춘곤증에 좋습니다.

또, 무기질도 많이 함유되있어 빈혈개선에 도와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고합니다.


달래는 양념장으로만들어 밥을 비벼먹어도 맛있고,

무침으로먹어도 맛있습니다.


냉이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비타민A,C, 칼슘이 풍부합니다.

소화기관이나 몸이 허약하고

생리불순, 출혈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

제철음식재료 마지막 나물인 쑥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생리통, 부인병치료에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쑥은 여성들에게 특히 좋으며 쑥차, 쑥떡 등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2. 주꾸미


주꾸미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 피를 맑게하여 혈액순환을 잘되게하고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죠.


그리고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있어 간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간질환 예방과 피로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항암작용,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건강에 아주좋은 제철먹거리가 되겠네요!!

3. 바지락


감칠맛이 아주 맛나는 바지락은 3~5월이 제철입니다.

또한 슈퍼마켓이나 시장에가면 값비싸지 않고

쉽게 구매할 수있기때문에

언제든지 먹을수 있는 음식중 하나인것 같은데요.

주꾸미처럼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피로예방 및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을 낮춰줍니다.

추가로 철분함유가 많이되어있어

빈혈예방에도 좋다고하네요~

4. 딸기


최근 딸기는 진짜 달고 맛있는것 같아요.

매번 비싸서 마음껏 먹지는 못하지만

그만큼 맛으로 보답하는거 같아요 ㅋㅋ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영양소가 함유되어있어 시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라이코펜 성분이 있고

암을잡는 항암효과에도 아주 뛰어난다고합니다.

그리고 비타민도 함유되어있다고하니

피부건강이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많이되겠죠??


추운겨울이 끝나가고 환절기로 날씨가 급변할텐데

3월 제철음식 챙겨먹고 건강한 날들을 보내자고요!!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17,142
Today
71
Yesterday
110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