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막 블로그를 만들기 시작했다면 제일먼저 해야하는 것 중의 하나가 검색포탈의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여러 포탈들이 많지만 우리나라 대표 포털인 네이버에 먼저 등록하는 법을 알아볼게요.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탭에 글이 올라가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그래도 웹사이트 영역에는 아직까지 티스토리 블로그가 올라라기때문에 희망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searchadvisor.naver.com

예전에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하면 바로떴는데 지금은 서치어드바이저 라는 곳에 들어가서

웹마스터 도구 탭으로 들어가는걸로 바뀐것 같아요.

일단 가입을 해줍니다. 네이버아이디만 있으면 금방됩니다.

저 오른쪽위에 작게 웹마스터 도구 모양이 보이시죠? 저버튼을 눌러주면됩니다.

그리고 사이트추가에 내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서 넣어주면됩니다.

티스토리는 https: 로 바뀌었기 때문에 저양식은 무시하고 원래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면됩니다.

그다음은 사이트 소유확인을 해주어야합니다.

HTML 파일 업로드와 HTML태그가 있는데 저는 HTML태그로 한번해볼게요.

다음은 HTML편집으로 들어가봅시다.

블로그설정 →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가주시면됩니다.

head와 /head사이에 넣어주고 적용만 해주시면 쉽게끝납니다.

그리고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화면으로 돌아가서 아래쪽에 자동등록 방지 문자를 입력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소유자 확인을 완료했다는 창이뜨고 마침네 웹마스터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처음등록하거나 html 편집화면을 보면 머리가 아파서 어떻게 할지 모르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저처럼)

한군데만 해보면 다른곳들은 쉽게할 수 있기때문에 귀찮다고 생각하지말고 블로그가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최소한의 조치이기 때문에 천천히 여유있게 한번 등록해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