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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파를 손질할 때 눈이 따갑거나

먹을 때 거북한감이 드는사람도 있는데

양파가 몸에 좋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양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양파 하나기준으로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20%를 함유하고있습니다.

또 5~10%의 비타민 B6, 엽산, 칼륨, 망간을 함유합니다.

특히 양파 껍질은 항알레르기 기능,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퀘르세틴으로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이 아주 풍부합니다.

2. 항암효과가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스위스, 이탈리아인의 양파 및 마늘 섭취 빈도를 조사했을 때

양파와 마늘의 섭취 빈도가 높을수록

암 유발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파에는 항암작용을하는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암과 심장병 예방에도 효과적임니다.

3. 골밀도 향상에 좋다.


미국 한 의과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50세 이상 폐경기 여성을 대상으로 양파 섭취량과 뼈 건강의 상관관계를 조사했습니다.

조사결과 양파섭취량이 높은 사람은 골밀도 상태가 더 좋았습니다.

양파를 아예 먹지않는사람과 골반 골절위험이

20%넘게 차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변비예방과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양파에는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식이섬유인 이눌린이 풍부합니다.

소화에 좋으며 장내 유익한 미생물 성장을 도와주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당량 조절과 영양소 흡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입맛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5.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준다.


한 연구에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는 비만, 과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양파를 많이 먹는 식단과 양파를 적게 먹는 식단으로

나누어 임상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8주의 임상 시험 결과, 두그룹은 모두 콜레스테롤이 감소 되었지만,

양파를 많이 섭취한 그룹에서 콜레스테롤 감소폭이 컷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모든요리에 잘어룰리는 양파와

생으로 쌈장, 된장에 찍어먹어도 맛있는 양파,

의식해서 많이 먹지는 않더라도 요리에 조금씩 곁들여 먹으면

자연스레 위에있는 양파효능을 흡수할 수 있지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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