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내염은 입안에 발생하는 통증을 동반하는 염증성 질환등을 통틀어서 구내염 이라고 합니다.

보통 입안이 헐었다라고 표현을 하는데 원인이 너무많고 명확이 밝혀지지 않았으나, 몸이 피곤해지고 스트레스를 받는등 면역력이 약해질때 잘생기기도 합니다. 

입안에 하얀 기포나 물집처럼 생기게되면 보통 생활할때와는 느낌부터가 다르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잇몸과 무조건 마찰이 되기때문에, 식사를 할때는 물론이고, 침을삼킬때, 하품할때마저 통증이 동반합니다.

특히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양치질을 할때는 상당한 고통이 따릅니다.

 

보통은 1~2주 정도가 지나면 자연치유 되지만 재발을 하는 특징이 있어 한번생기면평생을 따라다니는 질환으로 아프타성 구내염 이라고합니다.

구내염의 원인으로는 세균,결핵, 매독, 바이러스감염 등가 같은 감염성 원인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 비타민C 결핍과 철분결핍, 신체의 피로, 스트레스, 구강 위생불량 등이 발생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구내염에 효과 좋은약

 

먼저 국내 판매 1위 구내염 치료제로 소개 되고있는 알보칠입니다.

구내염에 치료효과를 갖고있으며, 구강내 점막이나 아픈부위에 사용시 사용한쪽은 하얗게 변하고 탈락되어 손상된 조직의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사용법은 면봉에 발라서 구내염 부위에 발라주면 됩니다.

 

유의하여야 할점은 여성의 질염에도 사용되는 치료제로 월경중에는 사용을 금하고있습니다. 그리고 강산성 약품이기 때문에 치아에 묻지않도록 주의하여야합니다.

또한 의류나 가방 등 가죽에도 묻으면 손상이 될수있기때문에 면봉으로만 사용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두번째로는 사용시에 알보칠보다는 통증이 덜한 연고형태의 오라메디 입니다.

알보칠과 오라메디는 구내염치료제 액상 및 연고제형에서 각각20년넘게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합니다. 항염 효과가 뛰어난 스테로이드 성분의 연고로 하루여러번 바를 수 있지만 1주일정도에도 사용후 호전되지 않을 땐, 병원을 찾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알보칠과 비교하면 아프지는 않지만 끈적하게 이물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이를 불편해 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구내염 치료제의 약품은 상당히 많으며 선호하는 약품을 선택하여 올바르게 사용하는것이 빠르게 낫는 방법중 하나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구내염을 빨리낫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먼저,

 

1.양치질을 잘해야합니다.

 

구내염이 생기면 음식을 먹기불편하고 특히 양치, 입헹굴때도 상당히 힘듭니다.

하지만 구내염이 여러영향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세균감염에 의한 원인도 있기때문에 구강내의 청결을 항상 유지하고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어야합니다.

 

2. 제철 음식을 챙겨먹어야 합니다.

 

위에 말했다시피 비타민이나 철분등 영양이 부족하면 몸이 약해지기때문에 제철음식과 비타민B,C 철분등이 많은 음식(멸치,고등어, 계란, 소고기 등)을 신선한재료로 ㅈㄹ챙겨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3. 몇주가 지나도 고통스럽다면 병원을 가는게 좋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 보다 더나은 치료법은 없습니다.

보통은 1~3주내에는 회복되는게 정상인데 회복이 더디다고 생각되면 다르원인이나 증상이 있을수도 있기때문에 이비인후과나, 치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 구내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것이 고생스러운 일을 하지않는 가장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