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희 회사는 운이좋게도 하루 3끼를 다 제공해줍니다.

주말이던 야간이던 새벽이던 하루 최대 5끼까지 제공을 해주지만 아침에는 늦잠을 자느라 8시 반까지나주는아침을 먹지를 않고 있었어요.


앞으로는 조금은 일찍 일어나고, 밥을 못먹더라도 과일이나 우유라도 받아서 조금씩 먹으려는 노력을 해보려 합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하루종일 힘이없고 챙겨먹으면 좋다는 식의 말을 들은적은 많지만 아침잠을 포기할만큼 땡기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날씨가 점점더워지면서 몸도 무거워 지는거 같고 잠을 더자도 피곤이 풀리지가 않는 다는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9시쯤되면 슬슬 고파지는 배와 점심시간까지의 시간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몸의 기능이 제대로 발휘대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조사 기관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22%가 아침밥을 거른다고 하는데,

저같은 20대가 42.5%로 가장많은 식사를 거른다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이조사에따르면 하루에 한끼라도 거르는 사람은 탄수화물, 단백질 등 필수 영양소 섭취 부적 비율이 세 끼를 다 먹는 사람보다 2.5보 정도 높은것 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다이어트 등으로 점심이나 저녁도 대충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 이런 식습관이 오래된다면 건강에는 좋지 않을수 밖에없습니다.


■ 아침을 먹어야 하는이유


먼저 침을 굶으면 에너지가 부족해져 신체의 준비가 불충분해집니다. 특히 포도당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뇌 활동이 떨어져서 지적 활동이 둔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을 먹지 않는 분들은 저녁에 소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은 대개 특히 저녁 식사에 과식하기 마련입니다. 한꺼번에 먹는 많은 양의 식사가 활동을 별로하지 않는 저녁 시간대에는 지방이나 탄수화물과 같은 영양소를 축적시켜 비만을 초래하게 됩니다.


아침이나 낮에는 축적가능한 영양분이 활동하는데 쓰여져 축적되는일이 적습니다. 한창 성장기나 육체 및 정신노동자들은 에너지 소비가 많이 때문에 균형있는 아침식사가 중요합니다.


또 누구나 알 듯이 집중력,학습력이 높아집니다.


아침식사는 뇌에 영양소가 공급되어 집중력과 학습력이 높아 집니다. 또한 뇌속의 중추가 안정되어 정서또한 안정됩니다.

면역력과 하루 컨디션또한 좋아져 머리가 맑아지고 아침밥을 먹는 사람들은 하루종일 기분이 좋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규칙적인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을 먹지 않으면 중간에 간식을 먹게되고, 그간식때문에 막상 점심시간이 되면 입맛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녁도 마찬가지로 이른저녁을 먹으면 자기전 입이궁금해지고 라면 이나 통닭같은 자극적인 음식에 이끌리게 됩니다.


아침식사를 하면 때에 맞춰 식사를 하게되고 이러한 습관은 규칙적으로 식사,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몸이 충분한 에너지를 갖게 되기 때문에, 하루에 계획한 일들을 좀더 적극적으로 실천하게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처음 밥을 먹는게 어렵다면 간단한 과일이나 시리얼, 계란후라이 등으로 천천히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괜히 억지로 하려다 체하는 것 보다 하루에 그리고 앞으로의 인생에 도움이 될 아침식사를 습관이 되게하여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사람이 될 수 있게 저또한 노력하려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