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골에서 강아지를 키우다보면 이것저것 가리지않고 먹을것을 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잘알려진 닭뼈와같이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이 있는데, 오늘은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음식과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반려견에게 먹이면 좋은음식

 

- 고구마 : 변비가 있는 강아지에게 도움이 됩니다.

- 호박 : 애호박, 단호박 모두 좋습니다.

- 콩 :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중인 강아지에게 좋습니다.

- 사과 : 항산화 효과와 비타민A,C, 섬유소 등을 섭취할 수 있으며 씨는 주지않ㄷ로고합니다.

- 달걀 : 단백질, 셀레늄이 함유되어있어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반려견에게 좋습니다.

- 두부 : 단백질이 풍부하며 고기에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에게 좋아요.

- 연어 오메가3가 풍부해 피부, 털건강에 좋습니다. 반드시 익혀서 주는게 좋습니다.

- 아마씨 : 연어와 마찬가지로 오메가3가 풍부해 피부와 털건강에 좋습니다.

- 오트밀 :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고 몸의 저항력을 높혀줍니다.

 

2.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 포도류 : 포도나 건포도는 소량만 먹어도 급성진부전 증세를 일으킵니다. 포도 껍질, 즙, 빵이나 쿠키에 들어간 건포도를 넣어도 문제가 되니 조심해야합니다.

- 뼈, 생고기 : 뼈를 씹다가 부서지거나 쪼개진뼈로 소화기간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양파와같은 매운 채소 : 양파, 파, 마늘과같은 채소에는 티오설페이트 성분이 있어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하여 빈혈,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아보카도 : 페르신이라는 독성분이 있어 구토와 설사를 유발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 초콜릿 : 카페인에 들어있는 메틸잔틴은 구토, 설사, 과호흡 등을 유발합니다.

- 마카다미아 : 견과류는 마카다미아 너트는 신장에 무리를 가게하고 구토, 고열, 호흡곤란을 일으키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