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는 주제만 있다면 자주 쓰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에 포스팅 했던것과 같이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쓰는것 도 좋지않고,

1주일이상 틈을 줘서 너무 틈틈히 글을 쓰는 것도 좋지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쓸 주제가 많이 없어서 고민을 하는데요. 

오늘은 블로그를 언제, 얼마나 쓰는게 좋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블로그만 집중해서 쓰는 시간을 갖기

 

블로그의 유입을 늘리려면 글을 규칙적으로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회사 생활을 하기 때문에 아침일찍 아니면 저녁시간 때 밖에 블로그를 쓸시간이 없는데요.

8시부터 노트북을 켜고 준비한다고해도 뭘쓸지, 어떤주제를 정하지 하면서 TV만 보고 금방 11~12시가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처음에는 너무 부담갖지말고 일상적인 포스팅을 하면서 1주일에 3번정도만 작성을 한다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7일중 하루씩 건너뛰면서 하루는 키워드 찾기, 하루는 포스팅하기, 이런식으로 하면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을거에요.

이렇게 하다가 찾는 키워드가 점점늘어난다면 최종 목표는 1일1포스팅 이상이 되는것이 좋겠지요.

2. 하나의 주제로 여러개 포스팅하기

처음 블로그를 하게되면 주제찾기가 쉽지않습니다.

저같은경우도 밖에서 활동할 수있는 시간이 주말인데 토요일 하루만에 시장보기, 드라이브하기, 맛집가기, 집에서 요리하기등 해야하는 일이 너무많습니다.

이때, 모든것을 한포스팅 안에 모두 담는 것 보다는 시장 장바구니 주제로 하나, 드라이브코스 하나, 맛집 하나

이런식으로 나눠서쓰면 주제도 늘릴 수 있고 포스팅 갯 수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쓰면 읽는 사람들도 여러주제가 섞이지않아 읽기 좋고 쓰는 사람도 키워드 고민없이 일석이조겠죠??

3. 메모하는 습관을 기르자

메모하는 습관은 블로그 뿐만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데도 좋은 습관이 됩니다.

갑자기 떠오른 생각을 써두지않으면 나중에는 까먹을 수도 있고 내가 좋은 생각을 했는지 기억조차 안날때도 있습니다.

메모지와 펜, 요즘은 휴대폰도 좋으니 잠깐 생각나는 단어(키워드), 생각나는 그림등을 간단히 표시해두고

나중에 포스팅 시간에 메모를 조금더 내용을 구체화해서 블로그 주제도 잡고 내용도 탄탄해질 수 있는 기회가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