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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가 더워지면서 찬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름철마다 배탈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더운 날씨에 입맛은 없고 찬음식만 먹다보면

배탈에 설사로 고생하기 쉽습니다.

또 냉방병 등으로 위장기능이 떨어지면

식욕부진을 유발하고 찬것만 찾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오늘은 배앓이 예방하기 위해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에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1. 닭고기


닭고기는 온 가족이 좋아하고 단백질도 풍부한 대표적인 보양재료입니다.

여름철에 닭을 많이 먹는 이유는 특유의 따뜻한 성질 때문인데요.

여름철에는 찬것을 많이먹지만

몸속 영양기가 모두 몸 밖으로 몰려 속이 냉하고 허해집니다.

여름 감기, 배탈, 설사 등 냉증에 자주걸리는 것도 비슷한 이유입니다.

따라서 성질이 따뜻한 닭고기로 속을 따뜻히 해주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추, 밤, 마늘 등의 좋은 재료까지 더해주면

여름 철 최고의 보양식이 될 것입니다.

2. 오이


오이는 장내에 수분을 충전해주고 풍부한 식이섬유로

배변활동과 유산균 증식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항산화 물질도 함유하여 더위로 지친 체력을

보충해주는 효과도 기대해 볼수 있습니다.

평소 땀을 많이 흘리는 분이라면 식재료로

오이를 자주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오이 특유의 맛이 싫다면 과일을 갈 때

조금 첨가해서 주스형태로 먹으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매실


매실은 항균, 해독작용이 탁월해 여름철 잦은

설사, 식중독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풍부한 유기산 성분이 위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식욕을 돋우고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대신 매실을 너무 많으 먹으면

위산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속이 자주 쓰리다면 적당량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4. 유산균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장내 유익균을 통해 장운동을 활발히 하고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입니다.

장을 튼튼히하려면 꾸준한 유산균 섭취가 필요한데

배앓이가 잦은 여름철에는 더욱 신경써야합니다.

유산균은 김치, 요구르트 등 발효 식품에 함유되있으며

섭취가 간펴한 유산균제를 챙겨먹는 것도 좋습니다.


같은 유산균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당분이 과도하게 들어있지 않은지

제품별로 꼭 체크한 후 건강한 유산균을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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