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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아하 건강한것도 복이라는 말이있죠?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먹는것 말고도

발음을 할때와 미적으로 보기에도 중요역할을 합니다.

치아는 이런 여러기능들이 있기때문에

튼튼하게 유지하는것이 좋겠지요?



치아건강은 누구나 알고있듯

기본적인 식후 양치 3번은 해야하며

정기검진을 치과에서 받아 사전에 질병을 예방하는것이 좋습니다.


치아를 위한 치실, 치간 등 보조제품도 좋고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여

좋은 치아 상태를 유지할수도 있어요.

그렇다면 오늘은 치아미백과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 할아보려합니다.



1. 아몬드


아몬드를 비롯한 각종 견과류에는

비타민과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치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치조골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평소에 견과류를 꾸준하게 먹으면 건강한 치아는 물론

건강에도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2. 녹차


녹차를 비롯한 잎차와 흑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충치 및 잇몸 관련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어요.

보이차와 같은 흑차에는 치태의 생성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3. 우유


치즈와 우유에도 칼슘성분이 풍부한것은 유명합니다.

칼슘말고도 칼륨, 비타민 또한 풍부하여 치아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구강내 불필요한 산 성분 수치도 낮춰준다고 하니,

건강을 생각해 한잔씩 마신다면 좋을 것 같아요.






4. 양파


최근 양파나 마늘의 건강관련 지식이 상당히 많이나오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하는 양파는

치아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섬유질 함유가 풍부해 플라그 제가에 효과적이며,

입안의 세균 증식을 여방해 준다고합니다.



5. 건포도


달달한 건포도는 설탕이 많이든것 같아 치아건강에 안좋을것 같지만

실제로는 천연당분이 함유되어 박테리아 고착을 막아주며,

충치를 형성하는 플라그를 없애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6. 사과


사과의 실감은 잇몸을 강화시켜주고,

잇몸병과 치아 손실위험 또한 감소시켜줍니다.

수분도 풍부하여 입안에 칩을 더욱많이 생성해주는데,

침이 많아지면 세균증식을 막을 수 있으며

세균의 수 역시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7. 가지


잇몸이 약하거나 염증이 자주생긴다면 가지가 좋다고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혈관속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염증 통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하네요.

그리고 잇몸건강 뿐 아니라 눈건강에도 도움이되니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네요.


8. 바나나


바나나 알맹이 보다는 껍질이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껍질 안쪽에 있는 하얀부분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망간등의 성분이 풍부해

치아를 문지르면 미백효과를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치아사이에 막문지르다보면 이물질이 낄수 있으니

치아를 문지른 이후에는 가글을 해주어야합니다.



9. 딸기


딸기도 치아미백에 효과적인 과일로

말릭산은 치아의 얼룩을 씻어내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냥 섭취해도 맛있지만 미백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딸기를 갈아 베이킹 소다와 섞으면 미백제로 활용하기 좋다고 하네요.


자 이렇게 많은 종류의 치아 미백과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중요한것은 식사후 30분내에 양치질과

자기전 양치질이나 가글을 꾸준히, 그리고 정확히 하는게 최고의 치아 건강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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