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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날씨가 풀려서 좋지만

이제는 먼앞을 보기 힘들정도로

맑은 날씨엔 중국발 미세먼지로 힘들어요

그만큼 대기오염도 심해지고있고

세계적으로도 큰문제가 되고 있어요.



오늘은 미세먼지로 부터 폐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합니다.



먼저 기상예보를 잘체크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뉴스날씨가 아니더라도

인터넷으로 실시간 날씨를 확인할수 있고

초미세먼지, 오존, 황사등의 환경도

아주 세부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하나하나 잘체크해서 외출이나, 환기 등의 계획을 짜는게 좋아요.


가족중에도 폐질환이나 민감한분이 있으면

거주지역의 날씨, 대기상황을 잘체크해야합니다.



다음으로는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쉴 때는 TV나 컴퓨터를 하는 시간을 줄이고 바깥활동 시간을 늘려야

건강에 도움이됩니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집밖으로 나가는 것을 자제해야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바깥보다는 헬스장이나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는것도좋아요.



세번째로는 차가 많이 다니는 곳을 피해야 합니다.


요즘 차가 없는곳은 찾기 힘들지만

자동차가 많이 다니는 도로인근은 매연으로 대기상태가 더안좋아요.

차가 많은 시내주변을 피하고

특히 도로 근처에서의 달리기 같은 숨을 많이 쉬는 운동은 자제해야해요.



4. 담배 연기를 멀리해야합니다.


흡연이 좋지 않은 것은 당연하고

다른사람이 피우는 담배연기도 피하는게 좋습니다.

흡연자 또한 길에서 담배를 피지않거나

공공장소 주변에서 담배를 피지않는 등

비흡연자를 위한 배려도 해야합니다.



5.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곳을 피하는것이 제일 좋지만

출퇴근이나 등하교를 매일 해야하는 특성상

바깥을 돌아다니지 않을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하여

적정수준의 체중과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도

폐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중 하나게 될것입니다.


과체중이나 비만상태가되면 폐나 심장에 과부하거 걸려요.

특히 공기가 안좋은 날엔 신체장기에 압력이 더가해지므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기청정기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요즘,

미세먼지가 없던 시절로 돌아가 마음껏 산책도하고

내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수 있는 세상이 오기를 바랍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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