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보통 변려동물을 입양하는 경로는 지인으로부터 입양, 애견숍, 유기동물 보호소, 인터넷 등이라고 합니다.

어디서 입양해도 문제는 없지만 믿을만한곳에서 진행하고 건강검진 등 미리 점검을 통해 정확한 상태를 알고 입양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유기견 분양장소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인 또는 인터넷 분양

 

친구, 이웃, 친척 등 주변 지인에게서 데려오는 경우입니다.

비용이 거의 들지는 않지만 키우고 싶은 강아지 종류를 구하기 쉽지않다는 점도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카페등에서 올라오는 분양글을 보고 입양하는 경우도 많으며 사업자 형태의 분양이 아닌지 주의해야합니다.

 

2. 애견숍 또는 대형마트

 

쉽게 원하는 강아지를 데려올 수도 있으며 강아지 종류를 정하지 못했더라도 상담을 받으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에 있는 강아지들은 번식을 위해 기르는 어미개에서 태어난 강아지들을 판매하는데,

번식장이나 경매장 등을 통해 들여오며, 생각보다 건강상태가 좋지않은 상태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곳을 둘러보는곳이 좋고 양육환경 이나 예방접종과 같이 건강관리가 꼼꼼하게 잘되고 있는지도 확인해야합니다.

3. 유기견 보호소

 

버려진 강아지를 입양하는 유기견보호소도 있습니다.

동물보호호 단체와 같은곳에서 운영하는 보호소에는 새가족을 찾는 강아지들을 많습니다.

어리고 예쁜 새끼강아지를 키우고 싶겠지만 최근에는 유기견에 더 큰사랑을느껴  입양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호자를 찾지 못하고 안락사되거나 죽어가는 강아지들을 살리는 일이기도하고 새로 강아지를 키우려는 마음이 있다면 돈들여 사는것보다 입양을 고려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유기견을 입양하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미리 강아지 정보를 알아본뒤 보호소 방문시간을 예약합니다.

신분증 및 기타 준비물을 준비하여 보호소에서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유기견 입양 비용은 책임비용으로 최소 5만원부터 시작되며 중성화수술비, 예방접종비, 생체 마이크로칩 비용이 포함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