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1달 1포스팅도 힘들게하는 경우도 많지만 계속해서 블로그를 작성하려는 이유가있습니다.

할수있는게 블로그 밖에 없을수도 있고, 그마저도 시간이 안되서 매번 생각만하다고 포스팅을 못하는 경우도 많아요.

결국에는 금전적인 수입을 늘리기위해 노력하는건데 오늘은 블로그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비용을 들이지않고 운영할 수 있다.

 

좋은 투자기회가 있더라도 어느정도 자본이 없으면 시도도 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마치 아파트 청약을 넣고싶어도 최소한의 계약금 정도는 여유있게 현금으로 있어야하는것 처럼요.

반면에 블로그는 아무런제약이 없습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구글 등 마음만 먹으면 홈페이지를 만들어 일기도 쓸수있고 다른사람에게 정보를 주는 글도 쓸 수 있습니다.

2. 내 관심사를 발견할 수 있다.

 

블로그를 쓰게되면 일상적인 이야기를 쓰든 전문적인 주제를 쓰든 본인이 관심있는 주제를 쓰게됩니다.

본인 의견을 자유롭게 쓸수있기 때문에 오랜기간 블로그를 쓰고 예전글을 찾아보면

내가 어떤것을 좋아하는지 어떤것을 좋아하는지 글에 고스란히 남게됩니다.

거기다 추억까지 저장할 수 있으니 블로그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3. 세상의 주인공이 될수있다.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의 목소리로 누구에게나 전달할수 있습니다.

사회적 문제가 되지않는 선에서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으며,

모든세상의 사람들이 읽을수도 있기때문에 블로그를 많이, 오랫동안 운영할수록 여러가지 상황들과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

 

블로그를 통해서 나만의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그것이 키워드가 되고 사람들을 모으게되는 힘이되는데, 그렇게 성공한 사람들이 파워블로거분들입니다.

아무리 파워블로거가 많더라도 다른사람이 쓰는이상 똑같은 블로그는 하나도 없을것입니다.

나만이 잘할수있는 컨텐츠를 계속 쌓아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방문자 수나 수입은 자연스럽게 따라올것입니다.

5. 무한하게 확장할수 있다.

 

블로그는 다른컨텐츠들과도 많은 연동이 됩니다.

예를들면 블로그에 유투브, 인스타 등 다른 SNS를 연동할수도있고, 판매사이트나 영업등에도 많은 도움이됩니다.

블로그 하나만 운영하면서도 본업수익을 뛰어넘고, 그를 직업으로한 디지털노마드도 늘어나고 사업을 늘려나가는 사람들도 점점늘고 있습니다.

서점에가면 블로그나 SNS 마케팅 책이 많이 나오는것만봐도 그 트렌드를 알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41,874
Today
18
Yesterday
86
«   2020/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