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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종일 운동량도 부족하고 공부에 매진하는 10대도 영양보충이 중요합니다.

뇌의 무게는 체중의 2%정도 수준밖에 안되지만 몸 전체 포도당 소비량의 25%, 산소소비량의 20%를 소비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뇌는 에너지원으로 포도당만 이용하기에 아침식사를 통하여 탄수화물을 충분히 공급해줘야 학습능률을 높힐 수 있습니기 때문에 아침식사는 꼭 챙겨먹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공부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한 운동은 필수 입니다.

그렇다면 10대 수험생에게 필요한 비타민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멀티비타민 미네랄

 

MVM이라고도 불리는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운동부족으로 건강을 해치기 쉬운 수험생이나 학생에게 좋습니다.

비타민과 메네랄이 적절히 들어있기 때문인데 뇌에 산소를 공급하는 철분과 뇌의 활동을 돕는 비타민B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철분, 비타민B

 

청소년기에는 철분 소비량이 많아지기때문에 철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뇌에 산소를 공급해주는 헤모글로빈 양이 줄기 때문에 집중력, 기억력이 떨어지게됩니다.

또 남학생은 식사량이 많기때문에 충분한 철분을 섭취하지만 식사량이 적고 월경량이 많은 여학생에게는 철분제가 필요할 수도있습니다.

비타민B는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도움이되는 성분들이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빈혈개선에 도움을주는 엽산, 비타민B6, B12는 모뒤 뇌기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오메가3 지방산에는 ADHD에 효과가 좋으며 주의력이나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은행잎 엑스는 치매예방에 좋으며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주며, 인삼 엑스도 같이 복용하면 효과가 더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제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제때 잠을 푹자고 일어나며 식사도 꾸준하게 챙겨먹고 적당한 운동이 함께해준다면 두뇌활동이 활발해져서 기억력과 집중력은 저절로 좋아지게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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