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를 이용한 수익을 얻기위해서는

새로운 용어의 배움과 활용이 아주 중요한데요.

처음에는 아주 복잡하고 뭐가뭔지 모르겠지만

예시를 들어 생활에 반영된 광고들을 보게되면

조금씩 이해가 되며 실제 블로그나 부가적인 수입에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오늘은 광고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CPA


휴대폰에서 가장많이 사용되는 광고 방식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행동을 취할 때 수익이 발생합니다.

예를들어 광고중에 회원가입을 요구하는 광고가 있고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을 하는 창이 뜹니다.

그러면 누른것에서 광고수익이 발생하는게 아니라

회원가입을 했을 때 수입이 발생합니다.

또한 잠재고객의 유입이 있을수도있어

고정적인 수입이 아닙니다.

2. CPS


CPS는 Cost Per Sale의 약자로

구매를 할 때 수익이 발생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네이버에서 쇼핑을 할 경우에

수수료 형태라고 생각하면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쇼핑페이지에 물건을 올려주는대신

물건이 팔리면 수수료로 1%의 매출을 부분한다던가

이런식으로 운영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3.CPC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 수익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다음 애드핏이 대표적인 CPC광고인데요.

광고주가 원하는 행위를 소비자가 실행할 경우

수익이 발생합니다.

고객의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입니다.

4. CPM


CPM은 Cost Per Mile의 약자로

광고가 1,000번 노출될 때 비용이 발생됩니다.

보통 배너광고로 많이 사용하며 일정기간 노출이 보장됩니다.

CPM은 클릭과는 관계없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여

자사 브랜드나 제품, 서비스 등의 브랜딩에 효과적 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형태의 수익을 얻을수 있는

광고형태가 있으니 잘 공부해서 본인에게 맞는

광고를 찾아 수익을 노려보는게 어떨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20,913
Today
2
Yesterday
57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