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금 내 나이 28살, 회사생활말고 제일 하고싶은게 뭐냐고 나자신에게 묻는다면 그건 꾸준한 운동고 외국어 공부일거에요.

높은 등급은 아니지만 영어는 오픽 4급? IH인가 IL 등급이 있고 잘하진 못하지만 중학교때부터 억지로 계속했던 영어보다는, 최근에는 여행도 다녀와보고 일본이라는 이미지가 좋아지고 뭔가 느낌도 좋아서 일본어에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마음만으로는 일본어 공부나 열심히해서 일본가서 살고싶다라는 막연한 생각도들고.. 뭐든지 배움이란 좋은것이니까요^^

 

일단 이호감이 실제로 일본어 학습에 대한 관심인지, 아니면 그냥 일본 여행이 한번더 가고싶은건지 공부를 해보면 알겠죠? 그래서 일단은 책을 사기보다는 도서관에가서 앙초보 독학 일본어 첫걸음 이라는 책을 빌렸어요.

 

무작정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를 보는것도 재미도있고 좋겠지만, 기본적인 문화나 일어의 알파벳같은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먼저 보는것도 좋을것같아서 빌려봤습니다.

 

대여기간은 한 3주되는거 같은데 평일에는 과연 퇴근하고 볼까 싶겠지만... 일단은 전체적으로 한번은 꼭 훑어볼 생각입니다.

이책의 특징으로는 일본드라마를 통해 부담없이 일본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책이며, 한 드라마당 2개의 상황으로 구성되어있고, 총 12개의 인기 일본드라마가 다뤄지고 있습니다.

 

역시 깔끔하긴하지만 도서관 책이라 사용감도있고 필기를 한 흔적까지 있습니다. 공공소유물인 도서관책에 이런건 안좋은데ㅜㅜ

어쨌든 전체적으로 책을 한번 훑어봤는데 보통 영어독학책과 비슷한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자, 이제 한번씩 훑어봤으니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는 기본적으로 외워줘야하겠죠? 이때부터 부담감이 생깁니다.. 즐겁게 배우고싶은데 역시 공부를 또 해야되네요.

다행히 고등학교 2,3학년때 제2외국어가 일본어라 히라가나는 어느정도 눈에 익고 아직까지도 히라가나만있는 글이면 천천히 읽을수는 있습니다. 대부분 뜻이 모르는 경우는 많지만.. 하지만 카타카나가 하나라도 섞이면 아무것도 모르게됩니다.

보통 가타카나는 신속성을 요하는 전보문과 외래어, 의성어, 의태어 등 강조하고 싶을때 주로사용 합니다. 생각해보니 대부분의 외국어는 가타카나로 쓰여져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히라가나는 모음5개( A, I, U, E, O)와 자음 10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총 5X10= 50개로 글자표를 50음도라고 부르는데 다른나라 언어를 익힌다는 것은 정말로 어렵지만, 기초부터 하지않으면 공부하는 내내 힘들어질것이기 때문에 영어 알파벳을 처음 배울때처럼 차근차근히 꼭 외워봐야겠습니다.

보통 외국어를 자막으로 보면 의미나 해석이 달라서 이해가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언젠가 너의이름은 같은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자막없이 볼 수 있는 날이 올때까지 열심히 공부해보려합니다.

 

포스팅을 쓰다보니 벌써 12시가 넘었네요.

몇일 더 공부해복 일본어에 관한 포스팅은 한번더 하겠습니다.

내일은 다시 월요일인데 힘이 나질않습니다.. 다음일주일은 또어떤 업무로 나를 힘들게할지.. 날씨도 추워졌으니 모든분들 감기조심하시고 행복한 일주일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