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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대야 쾌면, 숙면취하는 방법은?

내일은백수 2018. 7. 14. 23:31

오늘은 대부분 폭염주의보 또는 폭염특보였죠?

지금이 11시인데 실내온도가 30도가되서 에어컨을 틀고있습니다ㅜㅜ

열대야란 저녁 6시~다음날 아침9시까지

최저기온이 25도이상인것을 열대야로 정의했는데요.

날은덥고 잠은자야겠고.. 에어컨을 틀고잘순없고..

건강과 활기찬 평일을 위해서는 숙면을 하는게 최고인데요.

오늘은 열대야에 쾌면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더위를 피해 바깥에 갔다면 취침 1~2시간전에는 도착한다.


저녁에 밖에 나가보면 산책을 오거나

더운날씨를 피하기위해 먹을것을 들고

바깥으로 나온사람들이 많은데요.


계속해서 밖에서 음식을 먹거나 음주를 하는 것 보다는

바람을 쐬고 집에가서 가벼운 샤워 후 잘준비를 하는게 좋습니다.

2. 초저녁 30분 정도 운동한다.


햇볕이 강한 오후까지는 오존농도가 높아 도로변에서의 운동은피하고

자기 직전에 운동하면 오히려 잠자는데 방해가 되기때문에

해가지는 시간에 맞추어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자기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한다.


덥다고 찬물로 사워를 하게되면 순간은 시원하지만

체온자체는 더 올라갈수 있어 잠을자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온도로 샤워를하고 머리도 깔끔히 말리고 자는게 좋습니다.

4. 에어컨은 적정온도를 유지한다.


에어컨은 24~27도 정도의 실내 적정온도로 틀고

1시간이상 켜두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끄고나서도 환기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잠이오지 않을 때는 독서를하자


잠이오지 않을때 누워서 휴대폰을 하거나

멍하게 TV를 보며 뇌의 흥분을 가져오는 것 보다는

가벼운 독서와 같은 집중이 크게 필요하지 않는 활동이 좋습니다.

6. 술과 담배는 되도록 피한다.


여름밤 더울땐 역시 치맥이죠!!

하지만 시원한것 역시 잠깐,

알코올은 몸의 체온을 올립니다.

만약 먹게된다면 취침전 2시간전에 다먹고

과음을 줄이고 담배역시 끊는 것이 좋겠죠??


너무 더워서 포스팅도 못하겠네요 ㅜㅜ

얼른 미지근한물로 샤워하고 꿀잠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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