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가 관련있는 내용을 포스팅 하려고 생각해보니 건강에대한 것들이 먼저 생각나서 안타깝네요..

모든 만병의 근원이라는 스트레스,
특히 회사원이라면 피하기 힘든데요.
스트레스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한데
가정문제,본인 진로,미래 등 부터 싫어하는 상사의 모습만봐도 스트레스가될수 있고
심지어 잘먹고 배가너무 불러도 스트레스가 될수있죠.

아래는 에듀넷에서나오는 스트레스 관리법입니다.

*스트레스의 관리
① 스트레스의 예방 :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유치하여 스트레스를 미리 예방해야 함
② 스트레스의 대처 :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고 극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해야 함
③ 스트레스의 해소 : 적절한 휴식, 여가활동, 주변사람이나 전문가의 도움 등으로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해야 함

저도 미리예방하고 긍정적으로살고 운동도열심히하고 싶지만...그게잘되야말이죠ㅜㅜ


여러가지 해소방법들이 있지만 바쁜생활속에서 그나마 조절을 할수있는건 식습관이나 퇴근후 남는시간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휴식기간에 할수있는 명상입니다

명상은 마음의 고통으로부터 인간을 해방시켜 아무런 왜곡 없는 순수한 마음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을이라 하며 이를 실천하는 것이라합니다.

쉽게말하면, 마음을 쉬고 몸을 편히 함으로써  스트레스의 주요 증상인 마음과 몸의 긴장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법또한 편한자세로 앉아 코호흡을통해 10분정도만 진행해주시면되는데,
허리를 펴고 반듯한자세로 진행하면 좋겠지만 그게힘들다면 양반다리자세를 편하게하고 진행하는것도 좋습니다.


다음은산책인데요
점심시간에 밥먹고 바로 자리에가서쉬는분들도 많지만, 회사근처를 한바퀴돌고 가는것도 좋습니다. 햇볕 받을 시간도 부족하고 걷기는 건강에도움이되니 시간을쪼개서라도 걸으면 좋겠네요

*스트레스 해소에좋은음식

보통 단것을먹으면 기분이좋아지고
다크초콜릿은 뇌의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엔도르핀이 분비되어 우울증과 불안감을 감소시켜준다고하네요

또 오렌지는 많은 비타민C함유랑으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오는 호르몬인 코르티솔과 혈압을 정상적으로 돌리는 역할을 한다고하네요

또 고구마나 녹색채소등 도움이되는 음식이 많으니 모든지 적당히골고루 챙겨먹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오늘부터 자기전에 명상을 해봐야겠어요. 글을쓰는 동안에도 내일 회사일 생각이 떠나가질않네요.. 내일이 금요일 이란것에 위안을 삼고 쉬어야 겠습니다ㅎㅎ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